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계양구, 민간 남녀 공용화장실 분리 지원 사업 추진

등록일 2020년02월21일 23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남녀분리 화장실 문화 확산을 유도하고자 민간 공중화장실 중 구민의 이용불편이 높은 ‘남녀공용화장실’을 ‘남녀 분리화장실’로 개선할 경우에 분리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남녀 공용화장실이 몰래카메라, 성추행 등 성범죄는 물론 강도, 살인과 같은 강력범죄의 우려지대라는 지적이 있는 만큼 이용불편과 안전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
 

구는 남녀공용 화장실의 출입구나 층별 분리를 통한 민간 개방화장실 남녀분리 지원 사업은 물론 CCTV 및 비상벨 설치, 화장실 벽체 및 조명 보수 등 화장실 안전개선사업의 공사비용 50%(최대 1천만 원)를 지원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화장실 문화 조성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현재 지자체에서 개방화장실로 지정·운영 중인 화장실, 개방 화장실 최소 3년 지정조건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민간 화장실 , '공중화장실법'제3조 규정에 의한 민간 공중화장실 등이며,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오는 4월 30일까지 계양구청 환경과 오수관리팀(450-5474)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구민이 안심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 문화가 확산되어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화장실을 이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