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남동구, 코로나 바이러스 차단 위한 동선확인 조사단 구성 완료

등록일 2020년02월11일 22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내 확진자 발생 동선 확인 조사단’구성을 사전 완료해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남동구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에 따르면 “인접지역인 부천시와 시흥시에 확진자가 발생 해, 남동구도 안심하지만은 못하는 상황” 이라며 “이에 따라 조사단’을 꾸려 선제적 대응조치를 완료한 것”이라고 구성 취지를 밝혔다.
 

지난 7일 180개조(2인 1조/360명)로 구성된 조사단은 남동구 재난대책본부 내에 구성, 운영되며 질병관리본부 및 인천광역시 역학조사반 지휘 하에 움직인다.
 

조사단에서는 확진환자 심층역학조사를 통한 확진자 동선 파악·접촉자 조사 실시, 증상 발생 14일 전부터 방문지 및 상세 이동경로 파악, 추가 전파 가능 상황을 예측·확인하기 위해 접촉자 심층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강호 구청장은 “최근 감염증 전파 방식이 지역사회 접촉으로 급속하게 감염 양상이 변화되고 있는 만큼, 지역사회 확산이 매우 우려스럽다.”면서“다행히 아직 남동구 지역에 확진자는 없지만, 발생시에는 신속하고 철저한 조치를 통해 추가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