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병무지청, 시흥.안산지역 병역지정업체...
인천국제공항공사,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옹진군, 조피볼락 146만마리 방류
인천교통공사, 신입사원 114명 임용

성북구, 공공기관 우선구매를 통해 경제에 가치를 담다

등록일 2020년01월27일 11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성북구가 ‘사회적경제제품 우선구매 공시제’를 통해 사회적경제 실천을 펼치고 있다.


‘사회적경제제품 우선구매 공시제’는 구가 지난 2012년 ‘사회적경제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시행한 것으로 공공기관이 재화나 용역,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사회적경제 제품을 구매하고 홈페이지에 구매계획 및 실적을 공개하는 것이다.


시행초기 연 6억원에 불과했던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액은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한 결과 지난해에는 목표였던 60억원을 넘어 75.4억원을 달성해 목표 대비 125.7%로 초과 달성하였다. 이로써 구는 사회적경제제품 우선구매 공시제 시행 이후 7년 연속 목표대비 초과달성을 이루게 됐다.


구는 증가 요인으로 사회적경제제품 우선구매 공시제와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및 동북4구 공공구매 박람회 등을 통해 기업 홍보 등 정보 제공 및 수요 예측 가능성을 높임으로써 기업의 판로가 확대된 것을 대표적으로 꼽았다.


더불어, 성북구 공공구매 시장에 참여한 사회적경제기업이 150개에서 158개로 확대 되는 등 지속적인 사회책임조달제도 문화가 공공조직에 확대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사회적 가치를 살리는 사회적경제는 직접적인 보조금지원도 중요하지만, 공공기관의 재화(물품, 서비스) 구매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공공의 역할을 강조하였으며,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를 포함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모두가 잘살고 공존할 수 있는 더 가까운 이웃, 모두가 행복한 성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전하였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