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병무지청, 연세검단치과와 병역명문가 ...

관악구, 교육경비예산 해마다 크게 늘어…

등록일 2020년01월23일 08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관악구가 관내 유치원, 학교 등 교육 시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에 나섰다.


구는 지난해 ‘교육경비 보조금’을 2배로 크게 증액한 것에 이어 올해도 10억 원 증액한 4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올해 구의 교육경비 보조금은 ▲학력신장, 특기 적성, 방과 후 프로그램 등 각 학교별 수요를 반영한 신청사업 ▲일반계 고등학교 활성화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미래 창의 교실 구축 사업 ▲시설 및 환경개선 사업 ▲학교 시설 자원 개방 및 활용을 통한 지역주민 참여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지원된다.


특히, 구는 효율적인 보조금 교부를 위해 지난 7일 학부모 및 학교 관계자, 학생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경비 보조금 설명회’를 개최하여 구 교육정책을 홍보하고 학부모와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또 각급 학교별 지원기준액을 상향 조정하여 관내 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사업에 대한 학생들의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늘어난 교육경비 보조금을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경비 보조금은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오는 30일 ‘교육경비심의위원회’ 회의에서 학교별 지원 기준선 내에서 사업 내용 및 필요성 등을 판단 후 3월에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올해부터 고등학교 2, 3학년에게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전 학년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또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방과 후 교육지원센터도 설립·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마을 교육 인프라 구축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방과 후 교육 활동을 지원하여 교육하기 좋은 관악구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 성장의 원동력은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의 교육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각 학교별 학력신장과 교육여건 개선 등 양질의 교육 지원을 통해 교육격차 해소 및 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