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제2차 분양 3월 시행

등록일 2020년01월18일 08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과천지식정보타운_지구조감도CG [뉴스카페/이경문기자] 과천시(분양대행 경기도시공사)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 제2차 분양공고를 3월 말 시행할 예정으로, 시행에 앞서 1~2월에 분양 관련 홍보에 집중하여 4차 산업, IT, 의료?바이오헬스 산업 등 우수한 기업을 유치할 방침이다.


지난 2017년 10월 1차 분양에 이어 이번 2차 분양은 전체 7개 필지(4만 4천㎡)를 6개 용지로 기업수요에 맞추어 소규모 3천㎡부터 중규모 1만 4천㎡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분양하고, 1개 용지는 IT 및 의약분야 기술 투자사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 및 대학 산학협력단과 연계한 산학협력용지를 전략적으로 도입할 예정으로 2월 관련 분야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대상용지를 확정한다.


또한, 소규모용지(3,148㎡)는 주거, 광역교통 등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용지에 중소기업 및 소기업을 우선 유치하여 지식정보타운과 상생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번 2차 분양 일정은 3월 말 분양공고 후 4월 중순 입주 희망 기업의 참가의향서를 접수받고, 6월 말 사업계획서를 접수·평가하여 7월 중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분양대상자를 확정 후 협상을 통해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이번 2차 분양을 통해 4차 산업을 선도할 우수기업과 대학 산학협력단을 유치하여 혁신적인 미래발전도시를 조성할 계획으로 분양을 희망하는 기업 및 관계자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기반산업용지는 과천시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사업지구 135만㎡ 중 지식기반산업용지는 약 21만 8천㎡ 규모이다. 1차 분양에서 21개 용지, 17만 4천㎡에 대해 입주기업 선정 및 계약이 완료돼 넷마블, 코오롱글로벌, JW중외제약, KOTITI 시험연구원 등 총 77개 첨단기업 및 연구소가 2020년 7월 착공을 준비하고 있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