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이승로 성북구청장, 새해 첫 행보는 ‘보편적 복지를 위한 현장 행정’

등록일 2020년01월04일 07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지난 3일 새해 첫 공식일정은 길음동에서 운영 중인 성가복지병원(병원장 김 아모스 수녀) 현장을 찾아 민선7기 출범이후 ‘현장행보’를 이어갔다.


이 구청장이 경자년 새해 첫 공식일정으로 선택한 성가복지병원은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무의무탁한 자들을 위하여 무료로 치료하기도 하며, 1998년 이후 22년째 경제적 위기로 인한 실직자, 노식인들을 위해 무료급식을 운영하고 있다.


또 그날 성가복지병원에서는 방문한 환자들에게 빵과 음료를 무료로 나눠주며 상생하는 공동체 의미를 더했다. 병원관계자 및 자원봉사자들은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에게 따뜻한 말과 함께 나눔활동을 하였으며, 이 구청장은 병원관계자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전하기도 하였다.


이승로 구청장은 “2020년 경자년엔 사람중심의 공동체 구성은 물론 주민들의 보편적 권리 보장을 통해 더불어 잘 사는 공존의 성북으로 만들고자 한다. 성가복지병원의 노력과 함께 공공기관이 할 수 있는 적극적인 역할을 통해 누구 하나 소외됨 없는 보편적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다짐을 전했다.


한편, 성북구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현장중심·사람중심의 삶의 기본과 일상에 충실한 가치실현을 위한 중점 행정을 토대로, ‘구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올해도 현장구청장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올해에도 현장구청장실 운영을 통해 구민 삶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장의 요구를 과감하게 수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