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새 단장한 동대문구민체육센터로 운동하러 오세요

등록일 2019년12월28일 06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새로 지은 것처럼 확 달라진 동대문구민체육센터가 드디어 주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동대문구는 26일(목) 오후 3시, ‘동대문구민체육센터 리모델링 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동대문구민체육센터(장안동 소재) 앞 마당에서 열린 이날 준공식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주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립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1992년에 건립된 동대문구민체육센터는 시설이 노후화됨에 따라 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안전 확보 및 편의 개선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지난 2016년부터 동대문구민체육센터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설계용역을 거쳐 올해 4월 착공했다.


구는 79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엘리베이터 설치 △옥상공원 조성 △수영장 타일교체 등 리모델링 △스프링클러를 비롯한 소방시설 및 방송설비 확충 △건물 내부 도색 및 외장 개선 등 센터 내부와 외부의 시설을 전반적으로 개선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주민들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시설을 개선했다”며, “구민체육센터에서 다양한 운동 즐기시며 건강 관리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