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병무청, 코로나19 영향 병역판정검사 ...
인천교통공사, 제2기 대학생기자단 발대식 ...
인천교통공사, 신입사원 225명 공개 모집
인천시, 수출 중소기업 애로사항 청취를 위...

대한체육회, 2019 대한민국 체육인대회 개최

등록일 2019년12월13일 00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함께하는 스포츠포럼(상임대표 신승호)’과 공동으로 오는 13일 오후 2시 30분 서울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2019 대한민국 체육인
대회'를 개최한다.

동 행사에는 대한체육회를 비롯하여 학계 전문가, 체육교사, 경기지도자, 생활체육지도자 등 체육 관계자 6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복한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를 조망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스포츠 일자리 창출에 대한 체육인의 인식을 공유하고 학교·생활·전문체육 전반에 걸친 한국 스포츠 현장의 현안을 함께 진단해보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스포츠정책과학원의 김대희 연구원이 연사로 나서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균형적 발전’에 대해 발제하며, 이어서 중앙일보 정영재 스포츠전문기자와 대한체육회 이병진 감사실장이 각각 ‘한국 스포츠 현장의 현안과 해결책’ 및 ‘스포츠 분야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 후에는 한남희(고려대 교수),김세훈(경향신문 기자),박재현(한국체대 교수) 등 패널과 함께 토론을 진행하고, 스포츠 분야 일자리 창출에 대한 요구 및 전문·생활체육의 균형적 발전을 위한 실천 과제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스포츠토토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대한체육회는 대한민국 체육인대회가 국민 스포츠 기본권 확립, 선진 체육시스템 구축 등에 관한 체육인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홍성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